09주(/10) : 2024-07-12(금) ~ 2024-07-18(목)
-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제로 베이스로 접근하자.
- 주간 회의 발표 정말 재밌었습니다.
D11 POMOTIMER를 베이스로 D61 CustomPainter 과제를 작성했습니다.
작업을 줄이려고 한 결정이 난이도를 높이는 역효과를 낳았네요.
배속 기능 덕분에 AnimationController의 Ticker와 시간 Timer가 싱크가 맞지 않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.
기능을 뺼까 고민하다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해서 해결하였습니다.
애니메이션 작업에 익숙하지 않다보니,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방법이나 주어진 수단에 의존하는 경향이 큰 것 같더라고요.
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제로 베이스에서 고민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.
TweenSequence
을 이용하면 여러 Tween
을 연결해서 만들 수 있다.
Tween
에 Curve
를 넣으려면, Tween().chain(CurveTween(curve: ...))
우수 졸업자 분들의 발표 정말 재밌게 들었습니다.
스터디에 멋진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.
남은 기간 열심히 하겠습니다.